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하루 한 표현

[영어][하루 한 표현] 코로나 안부인사에 대한 여러가지 표현

by KaySeo 2020. 7. 31.
반응형

Pixabay 로부터 입수된  Gerd Altmann 님의 이미지 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사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미국은 아직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매일 6 ~7 만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저희 파트너사가 북미에 있기 때문에 저는 이메일을 쓸 때마다 안부인사로 서두에 항상 "Hope you and your family are well." 이라고 쓰고 있는데요. 항상 똑같은 표현만 쓰자니 식상해져서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안부인사를 묻는 다른 표현들을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파트너사의 엔지니어에게 받은 메일을 찾아보니 제일 많이 쓰인 문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Be Safe and take care yourself and family.

안전하게 지내시고 당신과 가족들의 건강에 유의하세요.

 

그리고 아래 문구들은 회의를 하거나 전화통화를 할 때 제일 많이 들었던 문구입니다. 간단한 문장이라 전화 끝내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메일에 썼던 문장을 그대로 얘기하려고 했더니 말이 꼬이더라구요..ㅡㅡ;;

 

Be Safe from Corona virus.

코로나 바이러스로 부터 안전하게 지내세요.

 

Stay well.

잘 지내세요.

 

Stay healthy.

건강히 지내세요.

 

물론 제가 사용했던 문구도 이메일에서 많이 봤는데 지금 다시 찾아보니 대부분 한국사람들이 보낸 이메일에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안부인사에 많이 사용되는 문구기는 하지만 좀 재밌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Hope you and your family are well.

당신과 가족들이 모두 잘 지내길 바랍니다.

 

I do hope that you and your family are healthy and safe.

당신과 가족들이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I hope you are doing well.

건강하길 바랍니다.

 

I hope you are well.

건강하길 바랍니다.

 

그 외에 어떤 표현이 있나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표현들이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Stay safe and healthy.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내세요.

 

Stay safe and well.

안전하게 잘 지내세요.

 

Hopefully this will be over soon and we will be back together.

이 사태가 빨리 끝나서 다시 뵙기를 바랍니다.

 

안부인사 관련해서 찾다보니 이 코로나 사태를 잘 이겨내라는 격려나 안부인사가 아니라 코로나 사태 이전의 생활로 돌아갔으면 좋겠다는 희망이 담긴 문구도 눈에 띕니다. 정말 new normal이 아니라 코로나 사태 이전의 nomal로 돌아가기를 바래봅니다.

 

Looking forward to getting back to normal.

정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랍니다.

반응형